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투자 및 경제/투자 세계

소액투자] 랜딧 P2P대출투자란 무엇일까?

p2p대출 투자란 'Peer to Peer를 줄인 말인데요,제도권 은행을 거치지 않고, 개인과 개인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통해 불특정 다수로부터 투자금을 모아 대출을 원하는 사람에게 대출해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신 투자금을 낸 사람들은, 약속한 기간 동안 이자를 받는, 일종의 '크라우드펀딩'이랍니다.

우선, P2P대출업체는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을 모아 대출 신청을 받습니다. 그리고는 적정 금리를 결정해 올리면, 투자자들이 이를 보고 투자하는 방식!


P2P대출은 대체로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대부업과 같은 고금리 대출을 받아야 하는 분들이 부담을 줄이기위해 신청합니다. 이자 수준은 1, 2 금융권 대출 이자보다는 높고 대부업 보다는 낮습니다.

대출 신청인은 자신의 신용도에 비해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고, 돈을 빌려주는 투자자들은 저금리 시대에 비교적 고수익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P2P업체는, 대출 신청자의 개인 신용정보를 돈을 빌려주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대신, 개인투자자들로부터 일정량의 수수료 수익을 얻습니다.
 
하지만 제도권 내에 있는 금융이 아니므로 투자자 보호 장치가 미흡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세금 등 P2P대출 상품에 투자시 반드시 알아야 내용을 충분히 미리 숙지하시길. 그것에 관한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