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 알아두면 좋겠어!

기분을 좋게 해주는 과일, 숙성된 검은 바나나!

숙성바나나란 검은 반점이 많이 생긴 바나나를 뜻합니다. 검은 반점이 60%정도 퍼지면 숙성된 바나나라고 말해요. 그림의 5, 6, 7이 그것에 해당되겠네요. 이 검은 반점은, 바나나가 숙성되면 껍질에 생기는 슈거 스팟(sugar spot)이랍니다.

보통 저렇게 바나나 안팎에 슈거스팟이 생기면 상한 것이라 오해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네요. 시큼한 냄새가 나거나 물컹거리면 상한 것이지만, 검게 된 것은 숙성이 많이 진행돼 오히려 노란 바나나보다 더 영양가 높은 바나나이므로 챙겨드시기 바래요^^

노란 바나나에도 본래  다음과 같은 영양 성분이 있죠. 효소/ 식이섬유/ 비타민(A,  B2,  B6,  C,  E 등)/ 미네랄(칼륨, 마그네슘, 아연, 칼슘 등)/ 올리고당/ 아미노산(트립토판, 히스티딘, 발린 등)/ 황산화 물질 풍부하답니다.


숙성바나나 검은바나나

 

숙성된 검은 바나나의 효능

그런데 바나나가 숙성되어 검은 바나나가 되면 효소가 증가하고 황산화 작용이 강해집니다! 장 속 유해균을 늘리는 자당이 줄어들고 혈당지수가 낮아진다고 해요. 그래서 검은 바나나를 먹으면, 면역력이 강해져 질병에 강하고, 쉽게 지치지 않으며, 살찌지 않는 건강한 몸이 된답니다!

황산화작용이 강한 과일/채소

 

고혈압과 당뇨에 효과가 높은 숙성 바나나!

뿐만 아니라 고혈압과 당뇨, 암, 피로, 피부 트러블, 꽃가루 알레르기, 불면증, 높은 콜레스테롤, 다이어트, 변비, 어깨결림, 요통에 좋은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쯤되면 정말 하루에 꼭 챙겨 먹어야 할 천연영양제라고 해야할 것 같아요!

검은 바나나영양가가 높고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나쁜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좋은 물질을 습관적으로 섭취하면 건강이 눈에 띄게 달라집니다. 독감이나 뇌경색처럼 겨울에 많이 걸리는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숙성바나나 검은바나나 효능 효과

기분을 좋게 해주는 과일, 숙성된 검은 바나나! 

특히 바나나는 세로토닌이라는 쾌감호르몬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비타민 B6가 풍부해 '항우울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숙성된 검은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나 히스티딘 같은 아미노산도 들어있어 우울증 완화에 효과가 있어요!

장은 몸의 뿌리로서 장의 활동을 돕기 위해 장을 따라 신경이 발달했으며 그 과정에서 하나의 기관으로 크게 발달한 것이 뇌입니다. 뇌는 장의 출장소와 같기 때문에 걱정, 스트레스가 있을 때 장이 불편하게 됩니다. 따라서 장 상태가 건강하지 않으면 세로토닌멜라토닌이 줄어드는데 세라토닌이 줄면 우울증이, 멜라토닌이 줄면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불면증에 걸리게 됩니다.

대사/흡수/배설 시간

숙성 바나나를 어떻게 먹을까요?

참고로, 우리 몸은 12시 ~ 20시까지는 영양을 보충하고 소화하며 20시 ~ 4시까지는 '흡수하고 대사하는 시간'으로서 소화한 물질을 몸에 흡수시키고 세포를 정비하며 4시 ~ 12시까지는 '배설하는 시간'으로서, 대소변이나 땀을 통해 음식물 찌꺼기와 세포 잔해, 몸에 쌓인 피로 물질, 독소 등을 몸 밖으로 배출합니다. 이 때 가볍게 숙성 바나나를 먹게 되면 포만감도 느낄 수 있고 장 활동도 돕게 됩니다. 아침에 입 가심을 하신 후, 숙성바나나는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로 요리해 드셔보세요~  꾸준히 드시다보면 몸에 한결 가벼워지고 기운이 나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