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이야기

서브웨이 샌드위치 이탈리안비엠티, 짭쪼롬한 햄!

원래 햄을 잘 안먹지만 쿠폰이 들어왔으니 한 번 맛보자라는 생각으로 선택한 서브웨이 이탈리안비엠티! 가격은 5100원(15cm길이). 30cm짜리는 8900원. 15cm 세트 가격은 1900원 추가되므로 7000원입니다. 세트에는 쿠키 혹은 칩이랑 탄산음료 혹은 물이 들어가요. 

서브웨이 샌드위치 이탈리안 비엠티

이탈리안비엠티 샌드위치의 영양정보를 보니, 15cm기준, 열량은 410Kcal로 비교적으로 적으나 나트륨 함량이 무려  1260mg이나 됩니다. 여기에 소스를 넣으면 세계보건기구(WHO)의 하루 나트륨 권장량은 2,000mg에 도달할수도! 대체로 짠 음식을 많이 먹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습관상 조심해야 겠네요.

이탈리안 비엠티 샌드워치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위와 장, 신장, 심장을 망가뜨리고 사람을 우울하게 할 뿐만 아니라 치매도 유발한다죠? 여러분~ 부디 심겁게 드세요!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위암, 만성신부전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 시키니까요.

서브웨이 샌드위치

주재료엔 폐퍼로니, 살라미, 햄이 들어갑니다. 저는 빵은 허니오트를, 치즈는 덜  짠 슈레드치즈를, 야채는 할라피뇨 빼고 모두를, 소스는 홀스래디쉬랑 레드와인 그리고 올리브오일을 선택했답니다. 

샌드위치

추천 소스는 마요네즈, 머스타드, 홀스래디쉬. 그러나 레드와인과 올리브오일, 홀스레디쉬는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봄.

홀스래디쉬란 서양식 고추냉이라고 하는데, 매콤하지는 않아요. 대신 고소하면서도 살짝 생 양배추의 앗쌀한 맛이 납니다.

제가 잘 가는 이 매장은 정말... 친절하면서도... 그것도 그냥 친절이 아니라 직원들이 손님을 따뜻하게 배려한다는 느낌이 들면서도... 야채도 푸짐히 주는 매장. (유동인구도 많은 탓도 있지만) 이 때문인지 점심이나 저녁 식사 시간대가 아니어도 손님들이 끊임없이 드나듦. 물론 식사 시간대는 줄을 서야 하고요. 그래서 저는 아예 식사 시간대보다 조금 늦춰 들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