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 알아두면 좋겠어!

신경외과 의사가 알려주는 명상하는 법4, 의도를 명확히 하기

1. 조용한 방에 앉아 두 눈을 감는다.
2. 성취하고 싶은 목적이나 무엇인가를 떠올린다. 세셔한 비젼이나 형태가 완전하게 만들어지지 않아도 상관없다. 하지만 무엇보다 그러한 목적이나 비젼이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것, 또는 나쁜 의도가 아닌 것이어야 한다.
이 명상이 그런 목적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수는 있지만 의롭지않은 목적이나 비젼은 궁극적으로 당신에게 결과적으로 아픔과 고통을 주거나 극도의 불행을 줄 것이다.


3. 앞서 포스팅한 근육 긴장풀기, 생각 정리하기를 통해 잡생각을 지워 머리를 완전히 비운다.
4.이런저런 잡생각이 올라오면 다시 숨쉬기로 주의를 돌린다.
5. 숨을 계속해서 깊이 들이쉬고 내쉬기를 반복해 머리를 완전히 비운다.

6. 이제 목적이나 소망을 떠올린다. 이것을 이미 달성한 자신을 본다.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그 비젼을 보며 앉아 있는다.
7. 목적을 달성했거나 소망을 이뤘을때의 긍정적인 감정을 느껴 본다. 그런 생각을 갖고 현실을 바꿨을때 얼마나 뿌듯한지 만끽한다. 목적을 달성한 자신을 보면서 긍정적 감정을 간직한 채 앉아 있는다.

8. 목적을 성취한 자신을 긍정적인 감정으로 느끼고 있다면 그 세부적 사항을 덧붙인다. 나의 모습은 정확히 어떠한가? 지금 어디에 있는가? 사람들은 나에게 어떻게 반응하고 있는가? 최대한 자세하게 세부 사항을 덧붙인다.

9. 하루에 한두번 혹은 그 이상, 10분~30분 동안 연습한다.
10. 항상 이미 목적을 이룬 자신을 상상하며 그 감정을 가지고 시작하자. 그 비젼을 볼때마다 세부적인 사항을 덧붙인다. 처음에는 애매모호하고 흐릿하지만 연습 횟수가 늘어날수록 그 비젼은 더더욱 선명해진다.

11. 연습을 할수록 자신이  그 비젼을 정교하게 만들어가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나의 마음과 뇌가 그 의도를 유리알처럼 선명하게 인식하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자신이 목표를 달성해가는 과정에 놀랄 수도 있다. 의도가 명확해지면 의도는 하나의 현실이 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로운 목표를 추구해야 한다는 점을 꼭 명심해야한다.

♤ 위 내용은 제임스도티의 [닥터 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가게 ]를 참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