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의 조각들!

간접흡연의 피해, 국민의 삶의 질을 저하시킨다!

우리나라의 담배인삼공사는 공기업입니다. 국가가 국민 건강의 유해 사업을 하는 셈! 이 자체가 정부 불신을 초래하며 공동체 의식을 해칠 수 있습니다. 담배인삼공사의 전환을 고려해 봐야 하는 이유라고 봅니다!
 
남해로 놀러 간 적이 있습니다. 일행과 잘못 들어간 어떤 낡고 오래된 골목. 남루한 시멘트 덩어리 그 골목, 그런데 깨끗했습니다! 청결하게 청소된 그곳... 그때 느낀 사실이 있죠! 오래되고 남루해도 청결하게 청소가 되어 있고 쓰레기만 없다면 그런대로 정취가 느껴진다는~

담배성분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담배 연기나 담배꽁초가 더럽게 널브러진 거리는 국민의 삶의 질을 저해한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담배연기... 담배연기에 의한 간접흡연 피해는 우리나라 같은 공동 주택이 많은 지역에선 더욱 심각한 문제인데요,

자신의 더러운 입에서 뿜어낸 연기를 다른 이가 마시게끔 한다는 그 악마적 발상으로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어쩌면 마약환자보다 더 사회악적인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담배를 허용하는 사회, 더 큰 문제가 있죠! 군대에서는 담배를 오히려 권한다고 합니다. 무료로 자국민 청년들의 노동력을 착취하는 군대에서, 건강을 지켜주지는 못할망정 담배를 권하는 못된 사회, 대한민국... 담배제조 사업이 국가 공기업에서 이뤄지는 대한민국... 대마초보다 더 해롭다고 알려진 담배를 권하는 사회 대한민국!
 
담배는 국가적으로 금지해야 하는 독약입니다. 당연히 공공 주택 등에서의 실내 흡연도 법적으로 강력하게 금지시켜주시고 처벌해야 합니다.

담배연기로 인한 간접흡연 피해... 담배꽁초 등의 쓰레기로 인한 국민들의 삶의 질 저하... 이렇게 해롭고 엄청난 사회적 비용을 초래하는 담배는 분명 마약류처럼 불법 식품으로 관리되어야 합니다.